창업이슈 FAQ

게시글검색


자율주행 배달로봇 대학가 등장…“배달비 무료 인기”
경기도 안산의 대학가에 배달 로봇이 등장했습니다. 70cm 높이에 직사각형 모양인 이 로봇은 사람과 장애물을 피하고, ..
내년 1분기부턴 배달앱에 마감 할인 뜬다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소비기한이 임박했거나 판매되지 못한 식품을 할인해 판매하는 마감 할인이 내년 1분기부터 주요 배달 플랫폼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기후에너지환..
두끼, 몽골 진출 본격화… 현지 기업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체결
  글로벌 외식 프랜차이즈 두끼는 몽골 현지 마스터 프랜차이즈(MF)와 계약을 체결하고 몽골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두끼는 12월 몽골 현지 MF..
내수 한계에 결국 선 넘는 기업들…K-프랜차이즈 확장 치트키는 MF
맘스터치·투다리·BBQ 등…국경 넘어 약진 장점도 있지만 단점도 있어…주류로 자리 올해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노조가 온다...본사-점주, 상생 실현되려면
본사VS점주 프랜차이즈 투쟁의 역사..새 가맹사업법 적용한다면 국회를 통과한 가맹사업법 개정안의 내년 시행을 앞두..
너도나도 치킨집 차리더니…초유의 상황에 경고 나왔다
치킨 프랜차이즈 가맹점 3만개 돌파…업계는 이미 포화 상태 전국 치킨 프랜차이즈 가맹점이 처음으로 3만개를 돌파했..
소비쿠폰 효과에 자영업 폐업 급감…반짝 회복 넘어설까
  정부가 지급한 소비쿠폰 영향으로 자영업 관련 지표가 뚜렷한 개선 흐름을 보이고 있다. 다만 내수 부진과 고금리, 대외 불확실성 등 구조적 부담이 ..
광주·전남 프랜차이즈 가맹점 2만 곳 돌파
가맹점 수 10만명당 각 62.9개·57.3개생활권 곳곳서 입점…치킨 공화국 현실화배달시장 확대·브랜드 경쟁이 성장 견인과밀·수익성 악화 우려…"질적 경쟁해야" &nbs..
요즘 붕어빵 노점 안 보이더니…"월 160만원 내고 팔아요" [현장+]
단속 강화·원가 부담이 직접적 요인 정식 매장 열거나 사이드메뉴로 판매하기도     “관련 업종이 아닌데도 ..
파리바게뜨,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업계 최초 24시간 매장 도입
  [파이낸셜뉴스] 파리바게뜨는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업계 최초로 24시간 운영되는 하이브리드 매장을 도입한다고 26일 밝혔다. ..
써브웨이·파이브가이즈·KFC까지…새 주인 찾는 프랜차이즈 업계
지분 매각, MF 계약 체결로 브랜드 가치 제고 기대감 ↑ 파파이스·노랑통닭·명륜당 등 매각 난항…피자헛 회생절차 진행 ..
작년 프랜차이즈 가맹점 증가율 5년 만에 최저... 매출 증가율도 3년 연속 떨어져
    지난해 프랜차이즈 가맹점 수 증가율이 5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매출액과 종사자도 성장세가 둔화됐다. 특히 가맹..
카페 영수증에 컵 값 표시…2030년 플라스틱 30% 줄인다
  기후에너지환경부가 22일 커피값 인플레이션 논란이 일고 있는 컵 따로 계산제를 포함한 탈(脫)플라스틱 종합대책 정부안을 공개했다. 소상공인, 프랜..
국내 최대 규모 상반기 프랜차이즈 박람회…조기신청 막바지 접수
부스 선점·특별 할인 등 인센티브 제공…지원 프로그램 강화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은근슬쩍 중량 줄인 치킨·빵 프랜차이즈…국세청 "시장 교란행위 탈세자 세무조사"
물가상승을 야기하는 총 31개 업체 대상 탈루혐의 금액 1조원에 달해 A는 외식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로 가격은 그대로 유지하며 음식 ..
1

  • 창업몰은 사업체(권리금)양도 양수를 주 업무로 하는 회사입니다. 일반적인부동산(공인중개사무소)에서 행하는 중개대상물을 취급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창업몰에서 광고하는 사업체는 중개대상물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창업몰은 프랜차이즈, 예비창업자, 언론사, 컨설팅업체, 기타 제휴업체 등이 제공한 정보나 창업몰이 이들로부터 수집한 정보가 본 사이트 상에 게재될 수 있도록 웹 상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을 뿐이므로 당해 정보의 정확성이나 안정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또한, 당해 정보를 이용한 거래 및 제반 법적 문제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리는 바입니다.
    오시는길 :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842길 압구정빌딩3층
    대표 : 이승수 ㅣ 사업자등록번호 : 327-02-01742

    COPYRIGHT © CHANGUPMALL.,CO.LTD ALL RIGHTS RESERVED.
    무료상담 02-3446-5777     FAX 02-3446-6777
    제휴문의 freeman0321@gmail.com